•  
    단체명 Prague Chamber Ballet
    작품명 Guess how many stars are there (6/14)
    Black Mirror (6/16)
    안무 Hana Polanská Turečková
    안무자소개 Hana Polanská Turečková는 체코 프라하의 무용학원을 졸업하고, 카톨릭 신학부에서 예술사를 프라하 공연예술아카데미 음악무용학부에서 안무를 전공했다.
    그녀는 제1회 체코 국제안무제에서 개인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그녀의 작품 ‘얼마나 많은 별이 있을까’는 체코 클라슈테레츠 나트 오흐르지 축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3 사라예보 겨울축제 (보스니아 & 헤르체코비나) 현대무용부문에서 은상(은빛 눈송이賞)을 수상했다.
    단체소개 1964년, 루보시 오고운, 바벨 쉬모크 그리고 블라드미르 바슈트가 설립한 ‘프라하 발레 스튜디오’를 모태로 하여 1975년 바벨 쉬모크가 창단한
    Prague Chamber Ballet은 체코 최대의 독립 무용단이다.
    단원들은 국내외의 여러 무용단에서 활동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2013년부터 상임안무가 활동 중인 Hana Polanská Turečková는 바벨 쉬모크의 안무방식을 기틀로 삼고,
    솔리스트 카테리나 데코바 및 프란코바와 협업을 통해 국내외에 참신하고 진보적인 방식으로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작품내용 “얼마나 많은 별이 있을까?”는 한 사람의 영혼 속으로 들어가 그 속에 깃든 것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잭 런던의 소설 ‘스타 로버(The Star Rover)’에서 영감을 얻어 창작한 이 작품은 타인의 삶으로 만들어진 무한한 공간을 여행하며,
    인간의 영혼을 이해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또한, 별 여행자만의 자유와 영적 힘, 그리고 역경을 이겨내는 이야기들을 묘사한다.
    2014년 작, “검은 거울” 은 결코 경험할 수 없는 삶의 비밀과 세상의 비밀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블라드미르 호덱의 그림 ‘검은 거울’에서 영감을 얻어 안무했으며
    , 모더니즘 성격이 짙은 이 작품은 “몸의 언어와 시각적 묘사 사이의 관계를 정의하는 춤과 그림의 콜라주”라고 할 수 있다.
    “안무가와 화가는 관계를 떠나 정적을 누릴 수 없고, 항상 관계와 과정 속에 남아있는 모습을 추상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공감하고 있다”.
    블라드미르 좀머가 작곡한 사중주 음악이 곁들여 진다.
    음악 GUESS HOW MANY STARS ARE THERE Music: Arvo Pärt, Štěpán Polanský
    BLACK MIRROR Music: Vladimír Sommer (String Quartet in D Min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