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체명 ShankaranandaKalakshetra
    작품명 Shankarananda Kalakshetra Panchatantra / Navarasa– Expression of Life
    안무 DrAnanda Shankar Jayant
    안무자소개 인도 최고의 전통무용가, Ananda Shankar Jayant 박사는 안무활동과 더불어 후진양성에 힘쓰고 있다.
    자연스럽고 우아하면서도 생기발랄한 춤사위는 관객들의 가슴에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Shankarananda Kalakshetra 무용단의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바라트나트얌 무용계를 대표하는 차세대 주자로서, 2007년 “파드마 스리”훈장과,
    2009년 상기트 나탁 아카데미상(바라트나트얌 부문)을 수상하였다.
    단체소개 Shankarananda Kalakshetra 무용단 – 1979년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설립된 비영리 전통무용단으로서, 재능과 역량을 겸비한 젊은 전통무용수를 배출하는 교육기관의 역할도 수행한다.
    나투반감(Nattuvangam), 무용, 음악, 요가, 의상, 무대, 음향 및 조명기술, 이론 등 공연예술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뛰어난 안무와 군무(群舞)로 호평 받고 있으며, 해외 5개국에서 공연을 펼쳐 많은 찬사와 수상의 영애를 누렸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전문무용가와 협업을 바탕으로 다수의 무용제와 축제에서 공연을 이어오면서 관객과 단원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미적 경험을 선물하고 있다.
    작품내용 동화 속 춤, 빤쯔딴뜨라(Panchatantra) 동화 속 춤, 빤쯔딴뜨라 - 우정, 용맹, 재치, 아둔함, 지도력 그리고 자유와 같은 다양한 교훈을 심어주는 우화집, 빤쯔딴뜨라를 각색한 작품이다.
    수 많은 이야기들 중, 하나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거북이와 학] 몹시 무더운 여름날, 그 아름답던 푸른 호수는 모두 말라 금이 바닥에는 금이 가고 말았다.
    우아하고 품격 높은 자태를 뽐내는 학은 거북이를 구슬려 물이 있는 호수를 찾아 나선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 느린 걸음은 그 끝을 알 수 없는데….
    나바라사(Navarasa)– 아홉 가지 감정 인도 최고의 안무가이자 전통무용가인 아난다 샹카르 자얀트가 선보이는 대표작, 나바라사(아홉 가지 감정).
    신화와 서사시의 세계를 떠나, 인간의 삶과 감정 내면을 여행하는 추상적 작품이다.
    전자음과 같은 선율을 따라, 인간의 아홉 가지 감정을 음악, 몸짓 그리고 순수한 춤으로 표현한다. 관객의 일상 속 감정을 이끌어낸 이 작품은 전 세계 평단으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이끌어 냈다.
    음악 owned by ShankaranandaKalakshet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