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명 | Metua Vahine Ego | ||||||||
---|---|---|---|---|---|---|---|---|---|
작품명 | 타히티안 댄스 | ||||||||
안무 | 히로미 | ||||||||
안무자소개 | 2012년 Tahiti HEIVA in JAPAN (그르프 아후로아)부문 3위 입상. Heiva i tokyo그룹 카테고리 출연.11월 하와이안 훌라 일본 대회 그룹 카테고리 멤버 출연, 2개 카테고리에서 우승. |
||||||||
단체소개 | 도쿄에서 훌라와 타히티안댄스로 활동중인 일본인 히로미 씨와 부산 이고댄스 대표 이고운의 콜라보 타히티안 댄스팀입니다. 한국에선 생소한 타히티안 댄스의 장르를 대중화 시키고자 활동하고 있습니다. |
||||||||
작품내용 | 타히티안댄스의 여러장르중 otea(오테아) 와 aparima(아파리마) 두 장르. *오테아: 북소리가 주된 리드미컬한 음악으로 강렬한 타히티안댄스. *아파리마: 8현의 밴드 음악으로 가삿말을 손으로 표현하며 부드러운 핸즈모션과 스텝의 타히티안 댄스. |
||||||||
음악 | 1.Otea melia 2.Faka teretere |
||||||||
단체명 | 현대무용단 주-ㅁ | ||||||||
---|---|---|---|---|---|---|---|---|---|
작품명 | 현실 | ||||||||
안무 | 현대무용단 주-ㅁ | ||||||||
안무자소개 | 1988. 제1회 정기공연 “야누스”(안무: 전선애ㆍ최미란) “0지대”(안무: 강미희) “무서운 아이들”(객원안무: 남정호) 2012. 제25회 현대무용단 주-ㅁ 정기공연 『 새로고침 』 , 경성대 예노 소극장 “스스로 찾기”(안무:최정화) “This like” “농담”(안무:강희정) 2013. 제26회 현대무용단 주-ㅁ 정기공연 『 Knock Knock 』 청춘 –꼼지락거리는 구두를 벗다.( 안무:강희정) 심부담(안무:최병규), 두통(안무: 김남진) 1988년~2015년 현재까지 활동 |
||||||||
단체소개 | 현대무용단 주-ㅁ 은 보다 진취적이고 실험적인 무용공연을 통하여 지금까지의 도식적이고 정착되지 못한 무용 프로페셔널리즘의 가능성을 타진하고 또 다른 무대예술형태를 만들고자 하는 목적으로 1988년 부산에서 창단된 현대 무용 단체입니다. 현대무용 전공자들이 모인 순수 창작 단체로서, 진취적으로 실험적인 무용공연을 통해 진보적인 무대 예술형태를 만들며, 시간의 흐름과 변화 속에서도 순수 동인단체로 올해 27년째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매년 정기공연을 통하여,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추구하는 작품들을 선보이며, 부산을 대표하는 단체로 부족함이 없는 현대무용단체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
||||||||
작품내용 | 실업은 쉽고 취직은 어려운 세상의 그늘..
언제부터인가 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취직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참 드문 예가 되었다. 갈수록 심각해져가는 실업난으로 서민의 어깨는 점점 더 무거워져가고, 아침이면 어김없이 방송이나 신문에서 경제난을 이야기한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직업이 마음에 들어서 일을 하겠는가? 하지만 이 비좁은 지하철이라도 타고 출근하면 다행이련만 아직도 신문을 펴면 제일 먼저 구인 구직란을 보아야 하는 사람들, 신문위에 존재하는 우리들, 그 신문지를 다시 덮는 사람들, 그마저도 힘들어 세상을 버리는 오늘날의 모습... |
||||||||
음악 | 잠비나이 | ||||||||
단체명 | 청화 무용단 | ||||||||
---|---|---|---|---|---|---|---|---|---|
작품명 | 학춤 | ||||||||
안무 | 윤여숙 | ||||||||
안무자소개 | 부산무용협회 부회장 30여회 안무 및 개인공연 부산 젊은 예술가상 수상 중요무형문화재 제97호 살풀이춤 이수자 |
||||||||
단체소개 | 청화 무용단은 부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제10호 동래고무 이수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부산의 독특한 전통춤과 함께 청화당 김온경 선생님의 춤 세계를 잇는 특별한 단체이다. | ||||||||
작품내용 | 검정 갓에 흰 도포자락의 움직임이 마치 학이 나는 모습을 연상시키며 춤사위에서 풍기는 청초하고 우아한 멋에서 고고하고 여유로운 학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 ||||||||
음악 | 동래학춤 음악 | ||||||||
단체명 | 로고현대무용단 | ||||||||
---|---|---|---|---|---|---|---|---|---|
작품명 | 미끼 | ||||||||
연출 | 장정윤 | ||||||||
연출자소개 | 동아대학교 교수 로고현대무용단 예술감독 BIDF2015운영위원 및 국제프로그래머 2010부산예술대상수상 |
||||||||
단체소개 | 순수현대무용창작단체 1990년 창단이후 24회의 정기공연 부산무용제, 전국무용제, 부산예술제참가공연, 학교순회공연 |
||||||||
작품내용 | 몸짓은 다양한 충동으로부터 시작되고 다채로운 느낌으로 발산된다. 이 무용의 창작은 젊음의 원초적 이미지를 자연과 바다로부터 발견함으로써 비롯되었다. 작품은 자유로운 몸짓의 표출을 위주로 구성되고 지금 이 순간의 바다의 활력과 생명의 힘에 의해 몸속에 잠재된 창조의 몸짓을 캐내면서 마비된 감각을 회복하고 고양된 감각을 일깨운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
||||||||
단체명 | 장래훈 무용단 | ||||||||
---|---|---|---|---|---|---|---|---|---|
작품명 | 화살이 빗나간 백조 II | ||||||||
안무 | 장래훈 | ||||||||
안무자소개 | 부산시립무용단부수석 제27호 승무이수자 전국전통민속경연대회대상 |
||||||||
단체소개 | 부산시립무용단구성원으로 전통의 기반으로 한 창작을 모토로 꾸준한 예술작업을 하며 현대적인 한국춤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무용단이다. | ||||||||
작품내용 | 문을 열면 하얀 백사장과 짙은 파도가 펼쳐지는 두 사람의 공간 매일 아침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눈을 뜨고 그 손에 끼어진 반지를 보며 아련한 기억을 떠올린다. 내가 멀리 떠났을 때도 내 마음은 그대 곁에 머무르고 나의 소유가 아무것도 없더라도 그 사람만 있으면 무언가 찾을 수 있다. |
||||||||
음악 | 김태현 | ||||||||
단체명 | Arte June (JDC) | ||||||||
---|---|---|---|---|---|---|---|---|---|
작품명 | Amadeus | ||||||||
안무 | 김정숙 | ||||||||
안무자소개 | 제 13회 전국무용제 연기상 수상 제 1회 융합과학 프로젝트 Science Opera 연출 부산대학교 이학박사 |
||||||||
단체소개 | 2002 아시안게임 문화 축전 공연 제 4회 및 5회 세계무용연맹 공연 2008~현. Opera Performance |
||||||||
작품내용 |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불멸의 명곡을 춤 예술로 표현한다. | ||||||||
음악 | Mozar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