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명 | 박연정무용단 | ||||||||
---|---|---|---|---|---|---|---|---|---|
작품명 | 바람길 | ||||||||
안무 | 박연정 | ||||||||
지휘자소개 | - 제26회 KBS 부산무용콩쿨 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 2012 한국춤 젊은 안무가전 우수 안무가 선정. - 2014 한국문화예술위원회 AYAF 공연예술분야 창작자 부문 신진예술가 선정. - 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무용강사 , 감만창의문화촌 입주작가 , 박연정무용단 대표. |
||||||||
단체소개 | 박연정 무용단은 한국 춤의 원형적인 요소를 기반으로 동시대 삶이 담긴 춤을 통해 한국 창작 춤의 새로운 표현 양식을 모색하는 실험적 작품을 추구한다. 다양한 예술 장르 간 크로스오버의 실험적 접근으로 역사와 사회, 현재성, 계층과 지역, 세대를 아우르며 춤의 대중화를 지향함과 동시에 평단으로부터 국내외적으로 작업의 영역을 활발히 확장해 나아간다는 호평을 받은 우수 한국 창작 춤 단체이다. |
||||||||
작품내용 | 국수는 결혼식과 생일, 돌잔치 등에서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함께 먹었던 축제의 음식이다. 곱게 빻은 가루. 물 한 사발에 반죽해서 길게 길게 늘이면서 사는 게 우리 인생사. 하나의 반죽 덩어리는 손이 손을 만나 하나를 둘로, 둘이 셋으로 여러 가락으로 이어 이어진다. 한가락 한가락 엉키고 설켜 하얀 타래를 이루지만 어떤 재료와 만나도 잘 어울려져서 새로운 맛과 멋을 내는 국수. 후루룩 바람 길처럼 국수 한가락 지화자 넘어간다. |
||||||||
음악 | 김철환 (작곡) | ||||||||
단체명 | 댄스시어터 줄라이 | ||||||||
---|---|---|---|---|---|---|---|---|---|
작품명 | 금홍아, 금홍아 | ||||||||
안무 | 박재현 | ||||||||
안무자소개 | - 크리틱스초이스 2011 평론가가 뽑은 제14회 젊은 무용가 선정 서울 아르코 예술대극장 ‘노년의 기록” 안무 및 출연 - 제3회 문화올림픽 세계 델픽 대회(세계유네스코 주최) 무용부분 한국대표 및 한국인 최초 은메달(준우승)수상 “thoh,thou,thou" - 제1회 안무가 집중육성프로그램(한국문화예술위원회)선정자 및 공연 수혜 서울 아르코 예술대극장 “그 녀석=Crying 안무 및 출연 - 제21회 부산무용제 대상 및 안무상수상 제21회전국무용제 은상 및 연기상 수상 - 제18회 부산 KBS 무용 콩쿨 현대무용 금상 및 전체대상 |
||||||||
단체소개 | dancetheater July는 2011년에 창단, 현제7명의 작업자들과 함께하고 있는 독립 무용단체이다. 지역에서 활동하고자 일을 병행하면서 서로 가 원하는 춤을 놓지 않기 위해, 끝까지 단결을 결속하며, 반짝이 아닌 “언제나”라고 외쳐보는 단체이기도 하다. |
||||||||
작품내용 | 천재 시인 이상의 연애 기행을 담은 수작으로 시인 이상과 기생 금홍의 이야기로 압축되어 있으며. 1934년 조선중앙일보에 실린 이상의 시 “오감도” 는 암울한 현실에 대한 지식인의 절망과 공포의 자의식을 담은13인의 ‘아해’(어린이)가 질주하는 형식의 난해한 시 이다. 이상이 그리는 금홍이를 연인이 아닌 어머니를 표현해봤으며 오감도가 표현하는 마음을 안무자는 금홍이와 관계에서 연관성을 제 표현해봤다 |
||||||||
음악 | |||||||||
단체명 | 아지드 현대 무용단 | ||||||||
---|---|---|---|---|---|---|---|---|---|
작품명 | 분리된 인식 | ||||||||
안무 | 이동원 | ||||||||
안무자소개 | 성균관대학교 예술학협동과정 박사 수료 성균관대학교 무용학과 강사 제2회 서울국제공연예술제 댄스컬렉션 최우수 안무가상수상 평론가가뽑은 제17회 젊은 안무가전 최우수안무가상 수상 한국춤평론가회 제20회 2014 춤평론가상 춤연기상 수상 |
||||||||
단체소개 | 아지드(Arzid) 현대 무용단은 1999년 창단하여 창의적이고 대중적인 공연예술 단체로 인정받고 있으며 2002년 문화예술위원회 주최인 서울무용제에 참가하여 대상과 안무상을 수상하며 매년 창작 공연을 무대에 올리고 있다. 창단 10년을 지나며 영화와 모션그래픽등 영상테크놀로지를 무용에 접목한 다원예술공연 창작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자유부인>, <윤이상을 만나다>, <최후의 만찬>, |
||||||||
작품내용 | 본 공연은 실존하고 있는 자아를 반추하는 행위를 재조명하는데 근본적인 의의와 지향점을 내포하고 있다.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형이상학, 형이하학적으로 모두 연결되어 있는 필연적 숙명을 지니기 마련이다. 연결되지 않으면 존립이 불가능한 실존재들은 그러한 이유로 근원적인 본질에 대한 인식은 미묘하게 흐려질 수 있는 모순이 이따를 수밖에 없다. 따라서 본 작품은 공존할 수 밖에 없는 인간 존립의 필연성을 모두 분리시킴으로써 어떤 한 존재가 지니고 있는 근원적 본질에 도달하고자 하는 고군분투의 과정, 그 자체가 될 수 있다. 분리되는 순간 분리된 무엇은 그것 자체로서 오로지 존재하게 되며, 온전하게 발하는 본연의 가치와 의미에 대한 인식이 가능하게 된다. 본 작품은 아래의 구성에 따라 자아에 대한 반추 과정을 수행하게 된다. 1. 실존재의 양감을 cm, kg, 질량, 부피, 온도 등으로 나누어 인식 2. 인체가 지니는 홈을 각도(예각, 직각, 둔각)적 측면에서 미세하게 분해 3.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리되지 않는 그 무엇에 대한 접근 4. 실존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전제조건이 되는 호흡을 신체에서 분리 |
||||||||
음악 | Sound Design : Sert Jimmy | ||||||||
단체명 | 현대무용단 ‘자유’ | ||||||||
---|---|---|---|---|---|---|---|---|---|
작품명 |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 ||||||||
안무 | 조현배 | ||||||||
안무자소개 | 부산대 대학원 재학, 부산예고 강사 2010년 제 28회 KBS부산무용코쿠르 ‘대상’ 2014년 제 23회 부산무용제 ‘우수상’ 2014년 제 23회 부산무용제 ‘연기상’ 2014년 제 16회 대구 차세대안무가전 ‘대상’ |
||||||||
단체소개 | 1995년 창단 이례 부산을 바탕으로 부산 지역 내 많은 곳에서 창작 작품 활동을 해오고 있다. 자연을 거름삼아 부산만이 가지고 있는 여러 장소에서 야외공연을 펼친바 있는 자유가 다시금 무대와 무대에서의 움직임만으로 안으로는 무용단의 내실을 다지고 넓게는 부산 문화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단체가 되기 위해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
||||||||
작품내용 |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그 문맥 속에서 나타나는 ‘누구나’ 단어에는 ‘열림’의 의미가 잠재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에게 그 ‘열림’ 속에는 불편함의 느낌을 만난다. 찰나적으로 서로에게 피해를 줄 수 있고, 받을 수 있는 상황들이 불편함으로 나타나지 않을까? 그 불편함을 끌어내어 삶과 자아의 정체성을 찾고자 한다. |
||||||||
음악 | |||||||||
단체명 | 춤벗 | ||||||||
---|---|---|---|---|---|---|---|---|---|
작품명 | 달리기 | ||||||||
안무 | 김환희 | ||||||||
안무자소개 | 세종대학교 및 동대학원 석사 졸업 세종대학교 강사 2014 SPAF 서울댄스컬렉션 안무상 수상 2014 부산국제무용제 AK21 최우수상 수상 2011 서울 국제 무용 콩쿠르 컨템포러리 시니어 부문 1등 수상 |
||||||||
단체소개 | 춤추기 위해 모인 친구들 | ||||||||
작품내용 | ‘인생’ 이라는 커다란 트랙에서 ‘꿈’ 이라는 마지막 결승을 두고 ‘선택’ 이라는 갈림길과 ‘성공과 실패’ 라는 수없이 많은 장애물들을 건너 달리고 또 달린다. 넘어질 때도 있고 쓰러질 때도 있지만, 혼자서 때로는 여럿이서 함께 이겨내고 또다시 앞으로 나아간다. 한치 앞도 보이지 않고, 언제 끝날지 모르는 이 경주에서 당신은 지금 어디쯤 달리고 있습니까? |
||||||||
음악 | Spiegel Im Spiegel Lully: Marche Pour La Ceremonie Des Turc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