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명 | 신정희발레단 | ||||||||
---|---|---|---|---|---|---|---|---|---|
작품명 | 라인댄스 인 부산 | ||||||||
안무 | 신정희 | ||||||||
지휘자소개 | - 경성대학교 무용학과 교수 - 그랑발레 예술감독 - (사)사단법인 한국무용 교육학회 상임이사 - (사)한국 부산 발레 협회 부회장 - (사)한국 라인댄스 협회 부회장 |
||||||||
단체소개 | 예술감독 신정희교수는 1982년‘신정희 발레단’창단 이래 고전과 창작을 넘나드는 꾸준하고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해왔다. 프랑스, 미국 그리고 러시아 등에서의 해외활동과, 국내 무대 및 야외공연을 통해서 부산 무용의 대중화와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사)한국라인댄스협회 부산 지부장인 예술 감독 신 정 희 교수는 부산의 라인댄스 지도자를 지속적으로 배출하며 부산에 라인댄스를 보급하고 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활동 중이다. |
||||||||
작품내용 | 미국에서 시작된 라인댄스는 특정한 음악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대중적 춤이며, 춤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럿이 함께 어울리며 신나는 음악에 몸을 맡기는 동안 우리는 자연스레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 때문에 라인댄스는 미국을 넘어 유럽 그리고 아시아 등 전 세계로 확산되었으며, 안무와 스텝이 더욱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면서 페스티벌의 댄스장르로 우뚝 서고 있다. |
||||||||
음악 | Still got the blues 외 2곡 | ||||||||
단체명 | 장유경무용단 | ||||||||
---|---|---|---|---|---|---|---|---|---|
작품명 | 문(門) | ||||||||
안무 | 장유경 | ||||||||
안무자소개 | 계명대학교 음악공연예술대학 무용학과 교수 중요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 대구광역시 지방무형문화재 제9호 살풀이 이수자 (사)한국무용협회 대구광역시지회 이사 |
||||||||
단체소개 | 장유경무용단은 우리춤의 전통과 대중적인 감성, 세련된 종합예술적 작업을 결합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는 무용단이다. 93년 대구무용제 대상, 93년 전국무용제 장려상, 94년 서울무용제 연기상, 2010년 PAF-The Performing Arts & Film Review (춤과 다매체상), 대한민국무용대상 솔로& 듀엣부문 우수상, 한국춤평론가회의 춤평론가상 특별상, 2012년 제32회 대구문화상, 제20회 한국 무용예술상 수상 등 오랜 시간 현대적 감각의 한국창작 작품을 선보여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대구를 중심으로 한국전통춤을 전승하고, 한국창작춤을 개발하여 지역의 각종 공연 활성화를 위한 공연을 연희하고, 다수의 국내·외 공연을 통해 우리 춤,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
||||||||
작품내용 | 늘 우리는 경계선에 한 발 올려놓은 채 살아간다.내 발 밑에 놓인 경계선은 내 의지이기도 하고 때론 내 의지와 상관없는 하늘의 뜻이기도 하다. 기쁨과 슬픔처럼 조율이 가능한 감정적 선상(線上)..,움켜쥐거나 놓아버리는 이성과 사고의 선상까지... . 그 경계선에 우두커니 서서 되돌릴 수도 없고, 무턱대고 나아갈 수만도 없는 성글게 엮인 삶의 기로에서 황망한 종종걸음을 딛기도 한다. 문(門)을 향해 또 한 발 내딛는다. . |
||||||||
음악 | |||||||||
단체명 | 정귀인 무용단 | ||||||||
---|---|---|---|---|---|---|---|---|---|
작품명 | 달빛소나타 | ||||||||
안무 | 정귀인 | ||||||||
안무자소개 | 부산대학교 무용과 교수 부산대학교 대학문화원 원장 정귀인과 부산현대무용단 단장 한국문화예술교육 협의회 회장 |
||||||||
단체소개 | 1982년 뉴욕에서 정귀인 무용단을 창단하여 머스커닝햄 극장에서 데뷔공연을 가졌고, 가장 현대적인 무용 속에서 가장 한국적인 것을 찾아내는 공연 작업에 임하였다. 자연회귀의 의미가 짙은 <동동>, <토우>, 우리 민족의 수난사와 한국의 어머니들의 파란 많고 뼈저린 고통들을 형상화한 <어머니의 등>을 비롯해 흙, 바람의 말, 산사에 뜨는 달, 회회바람, 토우 시리즈, 보자기, 가시리, D-30, 강, 벌교의 달, 역, 나는 춤이다 등 88편의 작품이 있다 |
||||||||
작품내용 | 내 마음엔 늘 달 하나 품고 산다 그리움의 달,애잔함의 달,그리고, 사랑의 달 달빛에 드리우는 삶의 소나타 희망을 놓지 않으며... |
||||||||
음악 | 녹턴 등 | ||||||||
단체명 | 신라댄스컴퍼니 | ||||||||
---|---|---|---|---|---|---|---|---|---|
작품명 | 메모리 | ||||||||
안무 | 민선영 | ||||||||
안무자소개 | 신라대학교 겸임교수 민선영댄스아카데미 원장 2004~2010 전국댄스스포츠 선수권대회 프로부문 총26회 우승 2005~2014 ‘이재상&민선영 Dance Party’ 정기공연 안무/연출 |
||||||||
단체소개 | 댄스스포츠 현역 선수들로 구성된 팀으로 국제대회 및 전국대회의 우승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댄스스포츠로는 최초로 매년 정기공연을 하고 있다. |
||||||||
작품내용 | 우리는 누구나 상처를 안고 살아간다. 들키고 싶지 않은 상처를 웃음으로 안고 사는 사람, 스스로 가둬버린 어두운 사람, 이를 외면하려 고개 돌리는 사람. 결국 그들은 아픈 기억을 더듬으며 서로를 보듬고 살아간다. 희망을 놓지 않으며... |
||||||||
음악 | Memory | ||||||||
단체명 | 뮤발레컴퍼니 | ||||||||
---|---|---|---|---|---|---|---|---|---|
작품명 | 꽃의 왈츠 | ||||||||
안무 | 우혜영 | ||||||||
안무자소개 | 영남대학교 무용학전공주임교수 뮤발레컴퍼니 예술감독 사)한국발레협회 이사 사)한국발레연구학회 이사 |
||||||||
단체소개 | 뮤발레단은 영남대학교 발레전공 우혜영 교수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발레단으로 국내 최고의 유니버설발레단 및 국립발레단 출신 무용수들과 우수한 지역무용수들로 구성된 단체이다. 뮤발레컴퍼니는 매년 1회 이상의 정기공연, 각종 페스티벌 참여하였고 유명 무용제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거두었다. 또 다양한 음악회, 오페라에 협업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의 발레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한 지역 대표발레단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레퍼토리로는 동화로 보는 발레 늑대 시리즈로 가족발레극 늑대와 빨간두건, 드라마틱발레 신데렐라, 드라마틱 환타지 호두까기 인형이 있으며 논개- 열가락지의 춤, 오선- 슈베르트의 예술과 사랑, 게임, 저녁식탁 등이 있다. |
||||||||
작품내용 | 차이코프스키의 마지막 발레음악인 호두까기 인형 중 꽃의 왈츠는 전체 곡들 중에서도 가장 화려하다고 평가되어지는 대표곡으로 클라라가 방문한 과자 나라의 다양한 디베르티스망 마지막에 등장하는 곡이다. 나풀대는 꽃의 요정들과 꽃잎사이에 도르르 굴러 떨어지는 이슬요정의 하모니가 아름답게 안무되었다. |
||||||||
음악 |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중MR | ||||||||